15일부터 내달 1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 통해 각 분야 경력직 선발
▲연구개발 ▲IT ▲사업-기획 ▲경영지원 ▲생산-제조 ▲디자인 등 채용
지원자 편의 고려, 매달 15일 경력직 모집 공고 일괄 게시 월간 채용 시행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는 15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부터 다음달 1일까지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채용 부문은 ▲연구개발 ▲IT ▲사업-기획 ▲경영지원 ▲생산-제조 ▲디자인 등 총 6개 분야다.

특히 연구개발 부문 내 총 50개 이상의 직무에서 인재를 모집해 신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체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1일 17시까지며 직무 별 전형단계와 지원자격 등 상세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채용부터 매달 15일 경력직 모집 공고를 일괄적으로 채용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월간 채용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대부분의 채용 공고가 정기적으로 게시돼 지원자들은 공고를 계속 확인하지 않아도 되고 모집 시점을 예측할 수 있어 지원 준비에 더 용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경력직 채용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 전략의 과감한 전개를 도모하겠다"며 "월간 채용 등 지원자 관점을 더욱 고려해 지원 편의성을 높일 방법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