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건설 업계 최초 건설 기록물로 '도서' 부문 수상

사진=DL이앤씨
사진=DL이앤씨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DL이앤씨는 20일 "최근 독일 'iF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아워 크리드)'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개발 과정을 담은 건설 기록물 'Lifestyle Builder(라이프스타일 빌더)'가 각각 본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DL이앤씨에 따르면 OUR CREED는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이번 iF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

OUR CREED는 이 회사의 주거브랜드인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관리 철학과 디자인 전략을 반영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이다.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야 할 '신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 철학부터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3562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OUR CREED에 이어 Lifestyle Builder는 iF 디자인 어워드 '도서(圖書)'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설 기록물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도서 부문 본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다.

Lifestyle Builder는 서울 성동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프로젝트 여정을 기록한 책이다. 단순한 건설 기록물의 역할을 넘어 이 회사가 구축한 하이엔드 주거 환경에 대한 가치와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은 당사만의 디자인 솔루션과 브랜드 철학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품질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