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최원석 기자] 김효주(19세, 롯데-고려대)가 시즌 4승을 질주했다. 시즌 상금도 국내에선 전무후무한 10억원을 돌파했다. 올 시즌 KLPGA상금왕을 사실상 예약했고 다승왕 경쟁에서도 유력한 고지에 올랐다.

12일 경기도 여주 블루헤런CC에서 끝난 제 15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4라운드 합계 4언더파를 기록한 김효주가 이정민과의 피말리는 연장전을 벌인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 역시 KLPGA 메이저 대회라는 점에서 김효주는 올해 2개의 KLPGA 메이저 대회와 미국 LPGA 메이저 대회(에비앙 챔피언십)를 잇따라 거머쥐는 대 활약을 펼쳤다.

앞서 김효주는 올 시즌 국내대회에서 한화금융클래식과 금호타이어여자오픈, 그리고 메이저 대회인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을 우승한 바 있다. 또한 프랑스에 건너가 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까지 거머쥔 상태다.

그런데 이날 국내 또 하나의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의 우승컵 마저 들어올리면서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그는 이날 우승으로 올 시즌 국내대회 최다승자로 한발 앞서 나갔다. 2위는 백규정으로 3승을 거둔 상태다.

김효주는 또 이날 우승으로 올시즌 상금 10억원 돌파라는 국내 프로골프대회 사상 전무후무한 상금기록을 새로 세웠다. 기존 8억4000여만원에다 이날 우승 상금 1억6000만원을 보태며 10억원 벽을 거뜬히 넘어섰다. 

과연 김효주의 질주가 어디까지 계속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