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8 20:42 (수)
김선덕 대한주택보증 사장 12일 취임…역할 확대 중책 맡아
김선덕 대한주택보증 사장 12일 취임…역할 확대 중책 맡아
  • 김완묵 기자
  • 승인 2015.01.1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이스경제 김완묵 기자] 올해부터 역할이 확대되는 대한주택보증을 이끌어갈 김선덕 신임 사장 취임식이 오는 12일 열린다.

대한주택보증은 지난 8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김선덕(58) 건설산업전략연구소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한 바 있다.

김선규 전임 사장이 임기 만료로 퇴임이 예정되면서 대한주택보증은 지난해 10월 사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사장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결국 주주총회와 국토교통부 장관 승인을 거쳐 김 사장이  최종 선임됐다.

김선덕 신임 사장은 건설산업 분야에 해박한 전문가로 통한다. 고려대 사회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한 후 현대경제연구원을 거쳐 건설산업전략연구소 소장,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특임교수 등을 지냈다.

과거 건설교통부(현 국토교통부) 신도시자문위원회, 한국토지공사(현 LH) 국토도시연구원 자문위원회 등에서 자문위원을 역임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부터는 대한주택보증의 비상임이사를 역임하며 리스크 관리, R&D 기능 확대 등 정책제언을 했다.

대한주택보증은 1993년에 설립된 주택보증 전담 공기업. 하지만 지난해 12월 9일 주택도시기금법이 통과돼 주택도시기금(현 국민주택기금) 전담 운영기관으로 지정되면서 역할이 확대됐다. 오는 7월에는 주택도시보증공사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출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