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7:30 (금)
국토교통부,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흥덕지구 경유' 기본계획에 반영
국토교통부,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흥덕지구 경유' 기본계획에 반영
  • 김슬기 기자
  • 승인 2015.10.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일 의원에게 기본계획 결정 내용 설명
▲ 여형구 국토교통부 제2차관(왼쪽)과 이상일 의원

 

[초이스경제 김슬기 기자] 새누리당 이상일 국회의원(용인 을 당협위원장)이 국토교통부가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노선이 흥덕지구를 경유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6일 이상일 의원실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는 "동탄신교통수단(1호선) 미시행에 따른 갈등 해결과 흥덕지구 주민의 대중교통 편의 증진 등을 위해 인덕원~수원 노선에 흥덕지구 경유를 반영하여 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이 의원에게 설명하고 관련 자료를 전달했다.

이 의원은 그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 국토교통부 유일호 장관, 여형구 2차관(교통담당) 등을 만나 인덕원~수원 복선전철이 흥덕지구를 경유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구했고, 서신도 전달했다. 지난 9월 16일에는 주민대표들과 함께 여 차관을 만나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노선이 흥덕지구를 경유해야 한다는 입장을 또 다시 전했으며, 이에 여 차관은 9월 24일 이 의원에게 "지역 주민의 교통 편의가 도모될 수 있도록 빠른 시간 내에 확정토록 하겠다"며 전철의 흥덕 경유를 시사하는 서신을 보냈다.

이상일 의원은 “흥덕지구 주민들의 숙원이 이뤄진 걸 축하하며 환영한다”면서 “인덕원~수원선의 흥덕지구 경유로 주민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기쁘기 한량없다”고 말했다.

또한 “인덕원~수원선 노선 변경을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흥덕지구 이종혁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모든 주민들과 유일호 장관, 여형구 2차관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