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한상호)의 분속 1,080m 초고속 엘리베이터가 세계 최대 규모 전기전자기술전문가 협회 ‘IEEE(국제전기전자학회)’ 산하 IEEE SPECTRUM 라디오의 스페셜 리포트 ‘Fastest on Earth’에서 ‘지구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선정됐다.

 

IEEE SPECTRUM 라디오의 스페셜 리포트(http://spectrum.ieee.org/static/the-fastest-on-ear...)는 1년여에 걸친 취재로 제작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차, 자동차, 헬리콥터 등을 빠른 기계(Speed Machines) 부문에, 돛새치, 송골매, 치타, 우사인 볼트를 선천적으로 빠른(Naturally Fast) 부문으로 나누어 소개했다.

IEEE 측은 취재를 위해 지난해 6월 현대 아산타워를 방문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를 직접 시승해 뛰어난 승차감을 체험했으며, 현대엘리베이터 제조본부장 겸 R&D 센터장인 박영기 상무와의 인터뷰를 통해 당사 초고속 엘리베이터의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 인터뷰는 미국 전역에 라디오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IEEE SPECTRUM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IEEE는 세계 최대의 전기, 전자, 전기통신, 컴퓨터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 주요 표준 및 연구 정책을 발전시키는 일을 하며, 온/오프라인 매거진인 IEEE SPECTRUM 을 통해 관련 분야의 전문 정보 제공에 앞장서고 있는 세계 최대의 전기전자공학 기술조직이다.

현대엘리베이터 한상호 대표는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하여 운행 중인 초고속 엘리베이터가 전기전자기술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최고 권위 매체로 인정받고 있는 ‘아이 트리플 이 스펙트럼 라디오’에 소개되어 무척 기쁘다”며 “세계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전 세계의 마천루에 현대엘리베이터가 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