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퀀텀닷 OLED 장비업체 등 주목"...투자판단은 신중해야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최근 삼성디스플레이가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는 설이 나오는 가운데 이 같은 소식이 업계에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된다.

21일 하이투자증권은 관련 분석자료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그동안 대형 사업에서는 LCD 기술을 고집해왔는데 LCD시장에서의 경쟁이 갈수록 심해지는데다 하이엔드(고품질)TV 시장에서 LG디스플레이의 OLED 진영에 주도권을 뺏긴 점 등에 따라 이 같이 고민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디스플레이가 궁극적으로 채택할 기술은 QD(퀀텀닷)-OLED로 예상한다“면서 ”아직은 초기 국면이고 일부 기술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 점을 감안할 때 실질적인 OLED TV 패널 양산 시기는 2021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양산 설비 투자는 2019년 하반기, 양산 라인 가동 시기는 2020년 하반기로 예상돼 관련 장비, 소재 업체의 실제 수혜가 발생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정 연구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비업체 중 에스에프에이, 테라세미콘, 예스티, 덕산네오룩스 등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며 “OLED 패널을 생산하는 유일한 업체인 LG디스플레이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다,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