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행장 "고객 서비스 차별화 위해 부단히 혁신할 것"

▲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 /사진=신한은행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5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4일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에 따르면 신한은행이 이 같은 영예를 안았다.

이 모델은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다. 조사 결과 신한은행은 챗봇을 비롯해 디지털 창구 강화, 통합 앱 쏠(SOL) 출시 등 디지털 시스템 혁신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 은행의 위성호 행장은 “고객에게 가장 편리한 금융 서비스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해 부단히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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