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상담 신청을 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도 은행 전담직원이 직접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에 따르면 디지털 플랫폼인 '1Q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모바일, 인터넷, 전화 등의 비대면 채널로 상담신청을 하는 손님에게 대면 등의 방법으로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손님이 원하는 장소로 영업점 직원이 직접 찾아가 상담 및 금융업무 처리를 돕는게 특징이다. 유선 상으로 상담을 마친 후 인근 영업점 담당자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11월부터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만 제한적으로 시범 운영해 왔던 서비스를 더 많은 손님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했다"며 "비대면 거래 중심인 디지털금융과 영업점 직원의 대면에 의한 전문 상담을 결합시킨 하이브리드(Hybrid)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을 통해 검색하거나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웹, 스마트폰뱅킹 앱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대출 및 대출실행과 연계된 은행계좌 신규, 전자금융 신규, 체크카드 신규 등 은행 업무의 제반 거래에 대해 우선적으로 제공하며 향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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