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오형 신한은행 본부장(왼쪽)이 지난 11일 마인드 솔루션 디지털 최고운영책임자인 제이콥 라파엘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한국계 은행 최초로 디지털 혁신상품 '디지털 팩토링 론 (DFL)'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따르면 이번 '디지털 팩토링 론' 출시로 인도 내 네트워크 열세를 극복하고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통한 외국계 은행 선두자리 진입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 상품은 현지 우량 구매기업과 판매기업간 거래에서 발생한 매출채권을 할인 매입하는 일반적 운전자금지원 상품으로, 고객확인부터 대출실행 및 상환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특히 지점 소재지 외 지역까지 기반고객을 확대할 수 있게 됐으며 서류절차 생략을 통한 업무원가 절감은 물론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리스크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은행 측의 설명이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현지에 최적화된 디지털 플랫폼 운용을 위해 인도기업 마인드솔루션(MYND Solution)과 전략적 제휴 체결로 플랫폼 자체 구축에 따른 기술적 한계를 극복했다. 더불어 'Supply chain(기업 상거래 결제) 금융' 등 다양한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인도본부의 '디지털 팩토링 론' 상품출시 후 5영업일만에 취급액 기준 100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현 추세라면 올해말 기준 1억달러 이상도 충분히 달성 가능할 전망"이라며 "향후 DFL 거래데이터를 활용해 우량 구매기업 및 판매기업 대상 직접 마케팅을 통한 중장기적 기반고객 확대 전략도 동시에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