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인 외관, 넉넉한 실내 공간, 강력한 동력 성능 갖춘 아웃도어 SUV

▲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텔루라이드.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기아자동차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9 북미 국제 오토쇼(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텔루라이드(Tellurid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2016년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콘셉트 모델로 공개된 바 있는 텔루라이드는 기아차가 북미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북미 전용 모델로 오는 상반기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텔루라이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기아 미국 디자인 센터(KDCA)’에서 디자인됐으며 기아차의 미국 생산 공장인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된다.

기아차에 따르면 텔루라이드의 외관 디자인은 대담한 박스 형태를 기반으로 힘 있는 직선을 강조해 정통 아웃도어 SUV의 이미지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전면부는 중앙에 기아차 특유의 호랑이코 형상 그릴을 크게 배치해 안정감을 추구했고 세로 방향으로 쌓이는 형태의 사각형 모양 헤드램프를 통해 묵직하면서도 균형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루프라인을 통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고 볼륨감을 강조한 표면 처리로 세련미를 더했다.

후면부는 L자를 뒤집어놓은 형태의 후미등을 적용해 개성을 더했으며 트윈 팁 머플러와 스키드플레이트[1]를 통해 역동성이 강조되는 정통 아웃도어 SUV다운 모습을 완성했다.

또한 텔루라이드는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전방추돌경고(FCW), 전방/후측방/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FCA/BCA-R/RCCA), 차선유지보조(LKA), 후측방모니터(BVM), 안전하차보조(SEA) 등 다양한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적용해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고 기아차 측은 전했다.

아울러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기술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최적의 인도어 환경을 제공한다고 기아차 측은 덧붙였다.

마이클 콜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 수석부사장은 “텔루라이드는 대담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내장, 강력한 주행성능 등을 모두 갖춘 다재다능한 차”라면서 “텔루라이드가 미국 고객들에게 커다란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