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현대자동차는 팰리세이드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수송 디자인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팰리세이드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트니스가 최초로 적용된 모델로서, 강인하고 당당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플래그십 모델다운 고급감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는 현대차만의 디자인 특징이 더욱 강조돼 기존 SUV에서 볼 수 없었던 아름다움을 갖췄다고 자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기아자동차의 씨드(Ceed) 세 가지 타입 모델도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수송 디자인 분야 본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럽 전략형 준중형차인 씨드는, 2006년 1세대 모델로 유럽 시장에 첫선을 보이며 기아차의 위상을 높인 대표 모델이다.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3세대 모델이 공개돼 현지 미디어와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얻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럽 시장에서 기아차를 대표하는 모델인 씨드는 1세대 모델부터 계속해서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3세대 모델은 최근 ‘2019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르는 등 디자인을 비롯한 전체적인 상품성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