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측 "시범운영 기간 30억원 피해예방, 전국민에 무료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금융사기 전화(보이스피싱)를 실시간으로 차단하는 'IBK피싱스톱'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개발한 'IBK피싱스톱'은 통화 도중 보이스피싱 사기 확률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경고 음성과 진동으로 알려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3월부터 고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통해 앱의 효과와 안정성을 검증했다"며 "총 7만4000여 건의 통화를 분석해 총 339건의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탐지하고 약 30억8000만원의 피해를 예방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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