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대출금리 한눈에 조회…연말까지 제휴은행 확대키로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데이터 금융서비스 뱅크샐러드가 18일부터 개인 맞춤별 최저금리의 대출상품을 매칭 시켜주는 신규 대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의 대출 서비스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뱅크샐러드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도 앱에서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원스톱으로 개인 재무상황에 맞춘 상품별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회사 측은 "고객들은 대출이 필요할 때 가장 금리가 낮고 개인 우대혜택 조건이 맞는 상품을 알 수 있고, 은행은 고객들에게 대출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 활로를 얻게 된다"고 설명했다.

뱅크샐러드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은행권과 협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손을 잡은 곳은 우리은행이다. 우리은행은 300만원 한도에 최저금리 3%대의 소액대출상품인 '우리 비상금대출'을 시작으로 직장인 대출 및 자동차, 부동산 대출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는 또 1년간의 대출시장 경험을 토대로 고객의 불편한 점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은행권에는 간소화 절차를 통한 업무 추진력으로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고객들이 0.1%라도 더 우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연말까지 제휴은행을 늘려 대출상품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