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 애자일 랩 9기 출범…11개사 성장주기별 맞춤 지원

지성규 은행장(앞줄 왼쪽 네 번째)과 성기홍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다섯 번째).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지성규 은행장(앞줄 왼쪽 네 번째)과 성기홍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다섯 번째).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20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인 '1Q 애자일 랩 9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에 따르면 '1Q 애자일 랩'은 2015년 6월 설립 후 지금까지 총 76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이 제공되며 하나금융그룹 전 관계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간접투자, 글로벌진출 타진 등을 지원한다.

'1Q 애자일 랩 9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타트업은 플랫팜, 텐큐브, 아이지넷, 아미쿠스렉스, 휴먼스케이프, 남의집, 핀즐, 밸런스히어로, 아이네블루메, 핏펫, 에스오에스랩 등 11개 업체다.

KEB하나은행은 이날 9기 출범식에서 '1Q 애자일 랩' 넥스트(NEXT) 전략을 발표하고 ▲스타트업 성장 주기별 지원체계 구축 ▲외부 협업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하나금융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