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투자(이하 신한금투)는 '신한 NEO AI 펀드랩·펀드·연금' 출시를 기념해 인공지능(AI) 기반 금융상품 가입자 대상 이벤트를 4월말까지 실시한다고 10일 전했다. 

신한금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투가 판매하는 AI 기반의 랩, 펀드, 연금 이벤트 대상 상품 가입 시 가입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또한 신한 NEO AI 펀드랩 상품에 3000만원 이상 가입 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최신형 노트북과 공기청정기를 제공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아울러 신한금투 영업점에서 '신한 NEO AI 펀드랩 또는 펀드'를 임의, 거치식으로 500만원 이상 가입 시 특판RP 2.8%(연, 세전, 28일물)를 제공하는 지점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금투 관계자는 "앞서 지난달 28일 '신한 NEO AI 펀드랩'과 '신한BNPPSHAI NEO 펀드'를 출시한 바 있다"면서 "신한 NEO AI 펀드랩은 NEO의 글로벌 펀드 평가 모델과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펀드 포트폴리오에 투자해 리스크를 반영한 최적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자문형 일임 운용 서비스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신한BNPPSHAI NEO 펀드는 NEO의 자문을 통해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 글로벌 4개국의 주식과 채권,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