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하나은행은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면서 "지난 17일 오후 서울 중구 본점에서 1위 인증식이 있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KSQI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측정하는 대면접점 평가지수를 말한다. 서비스 평가단이 30개 산업, 106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한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해 순위를 정한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은행서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손님 응대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면서 "손님을 더욱 친절히 모시는 은행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미림 기자
meelim012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