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빌딩. /사진=뉴시스
신한금융투자 빌딩.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신한금융투자(이하 신한금투)는 12일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시행한다"면서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 및 판매 환경을 정착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금투는 "금융환경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다변화 되면서 직원과 고객 모두 다양한 잠재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면서 "이런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오랜 기간 영업, 소비자보호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 경력을 가진 소비자보호부 소속직원 4명으로 소비자보호 오피서를 구성했고 추후 인원을 확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한금투는 "이들은 반기마다 전 영업점(88개 점포) 대상으로 상품판매과정 점검과 완전판매프로세스 및 사고예방 교육을 수행하는 등 선제적 고객 보호에 힘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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