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특수를 노린 치킨 및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기존 브랜드는 예비점주들과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힘쓰고 있고, 새로운 브랜드는 저마다의 독특한 컨셉을 강조하며 창업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오늘통닭 수유본점
▲‘통째로 두 번 튀겨낸 통닭’으로 유명한 오늘통닭은 다양한 지원책을 내걸고 예비가맹점주를 모집한다. 오늘통닭은 만 45세 이하의 창업자를 대상으로 본점 혹은 신촌직영점에서 6개월 인턴근무 후 창업 시 인테리어 원가 시공 혜택과 가맹비 교육비 면제 혜택을 제공해 약 2000 만원 상당의 특전을 제공한다. 오늘통닭 측은 “38년간 이어져온 오늘통닭 고유의 맛과 서비스 정신 등을 보다 꼼꼼하게 전수하는 동시에 가맹점주가 실전에서도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는 지원책”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창업주 및 가맹본부 임원진 면접 과정을 거친다.

 

▲‘국민치킨’과 ‘두마리아빠통닭’은 지난 ‘2014 프랜차이즈 서울’을 통해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국민치킨은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 ‘공수간’을 성공시킨 투비피엔씨가 새롭게 론칭한 치킨 브랜드다. 국민치킨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튀겨내 각종 소스를 얹고 샐러드, 감자튀김 등을 함께 담아내 7900원대에 선보인다. 가격과 양의 부담을 줄이고 생맥주를 잔으로 제공해 새로운 컨셉의 치킨 전문점을 표방한다. 

두마리 아빠통닭 박람회 현장
두마리 아빠통닭은 소보루치킨, 점프노리 등을 운영하는 ㈜아이윈 엔터프라이즈가 만든 치킨 브랜드다. 두마리 아빠통닭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치킨’을 표방한다. 국내산 신선닭을 통째로 튀겨내 특제 간장 소스를 바른 ‘아빠간장통닭’이 대표 메뉴다. 두마리 아빠통닭은 아빠간장통닭을 비롯한 치킨 메뉴 8종과 각종 호프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컨셉으로 매장을 꾸민다. 덕분에 폭넓은 고객층을 끌어들이는 것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한편 한국형 이자카야 브랜드 ‘청담이상’은 최근 메뉴 벤치마킹을 위한 임원 및 직원 일본 연수를 진행했다. 본고장의 맛과 조리 시스템 등을 내부 직원들에게 체험케 함으로써 보다 나은 맛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청담이상은 ‘다이닝 이자카야’를 표방하며 대다수 메뉴에 원팩 시스템 대신 수제 조리법을 고수하고 있다.

 

와바·맥주바켓 이벤트
▲국내 대표 세계맥주전문점 브랜드인 와바와 맥주바켓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바나 맥주바켓 매장 방문 인증샷과 짧은 후기를 인토톡톡(010-3733-0581)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뮤지컬 <레미제라블>, <봄날은 간다>, <파이브 코스 러브> 티켓을 증정한다. 보낼 때는 보고 싶은 공연명과 공연 시간, 이름을 기재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와바 홈페이지(http://www.wabar.co.kr/ )나 맥주바켓 홈페이지(http://www.beerbarket.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