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이상 일본현지 답사

▲ 한국형 이자카야 청담이상은 최근 1기 우수사원 일본 연수를 진행했다. 가맹점 관리 방식 개선 및 메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일본 현지 트렌드를 알아보는 목적이었다. 청담이상은 본사 우수직원을 선별해 일본 현지의 이자카야 시장을 체험하도록 파견했다. 직원들은 일본 도쿄의 다양한 이자카야 매장을 방문하는 한편 나가타에 들러서는 해당 지역에 있는 사케 주조 공장을 견학하며 메뉴 및 운영 시스템을 직접 확인했다. 

 

▲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하누소가 이색 신메뉴를 내놨다. 얼큰한 국물에 곱창과 야채, 버섯 등이 어우러진 곱창전골이다. 즉석에서 끓여먹도록 세팅되며 식사 및 술안주로 활용할 수 있는 메뉴다. 현재는 하누소 의정부 회룡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추후 하누소 대전세이점, 일산식사점, 회현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 셰프의 국수전은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셰프의 국수전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바인에프씨 본사에서 자체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편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주에게는 무이자 대출을 지원해준다.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해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080-850-22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핸디페어 멘토 강의 현장

▲ 핸디페어는 소자본 창업자와 틈새 창업자, 은퇴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1대1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핸디페어 본사에서 진행되며, 사전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핸디페어는 최근 멘토 강의를 진행하고 자체 SNS 서비스인 HNS를 강화하는 등 가맹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HNS는 핸디페어 본사, 가맹점주, 소비자 간 소통이 가능한 SNS서비스로 업계 최초로 도입됐다.

 

▲ 국내 최대 커피 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ArounZ)는 최근 개인 카페 창업자를 위한 무료 ‘카페 창업 지원 서비스’를 오픈했다. 어라운지의 카페 창업 지원 서비스는 카페 창업 전문 컨설턴트가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메뉴 개발부터 카페 운영 노하우까지 카페 창업의 모든 것을 무료로 컨설팅 해준다. 순수 개인 창업비용 외에 컨설팅비, 로열티, 교육비 등이 추가로 발생하지 않는다.

 

국민치킨 스위트 갈릭 치킨
▲ 국민 치킨이 첫 번째 매장인 독산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국민치킨 독산점은 5월 중 오픈 예정이며 현재 점주 조리교육에 힘쓰고 있는 상태다. 국민치킨은 기존 치킨과 달리 닭가슴살, 닭다리살을 튀겨내 슬라이스하고 다양한 소스를 얹어 ‘우리나라 style’ ‘남의 나라 style’ 등 이색 메뉴를 내놓는다. 나쵸, 치즈스틱 등 사이드 메뉴와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