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기업 CEO가 다양한 산업환경 변화를 탐지하고 미래 사업 방향을 설정해 적절한 경영전략을 세우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울러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M&A 전략까지 겸비한다면 금상첨화다.

제약기업 CEO가 반드시 알아야 할 22가지 커리큘럼을 통해 글로벌 경영전략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약기업 최고경영자 과정이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6월 3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서울 세종 호텔에서 '제3기 제약기업 최고경영자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제약기업 최고경영자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산·학·관 전문가들과 제약산업 주요 현안에 대한 현실적인 논의를 통해 제약기업 성장에 필요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3기 제약기업 최고경영자 교육과정은 ①제약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②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방향을 모색  ③이를 위한 전략과 혁신을 위한 ‘진단(현재와 미래조명) ➡ 방향(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 방법(전략과 혁신) ➡ 사례(성공요인 분석)’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제약기업 CEO가 다양한 산업환경 변화를 탐지하고 미래 사업 방향을 설정해 적절한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최근 이슈인 M&A 전략 등을 통해 글로벌 경영전략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총 22개 주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국내 관계부처 정책 결정자 및 진흥원에서 초빙한 해외전문가와 제약기업 CEO 등 국내외 제약산업 분야 전문가의 최신 지식과 견해, 정부의 제약산업 육성 정책기조 및 지원정책, 경영전략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식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제1기, 제2기 최고경영자 과정 이수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진흥원이 초빙한 해외 제약전문가 등 국내외 전문가를 통해 수출전략 국가의 시장·제도에 관한 최신 정보(인허가, 마케팅 등)와 유관 정책 등을 논의하는 국내 최고의 제약산업 비즈니스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세계 제약산업의 환경 변화를 인식하고 적절한 경영전략 수립과 투자방안을 모색하는 등 제약기업 최고경영자와 임원들에게 필수적인 교육과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과정의 신청은 5월 30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www.edu.khidi.or.kr) 또는 정보포털(www.epharmakorea.or.kr)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043)-713-8324,  (043)-710-0045.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