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초 우리 맥주의 세계화를 내걸고 출시한 하이트진로의 뉴하이트는 과연 하이트진로 명가(名家)를 재건할 수 있을까.

하이트진로는 세계적 수준의 맥주를 만들기 위한 포석으로 연초부터 야심차게 맥주 품질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노력을 펼쳐 왔다.  그런 결실로 탄생한 것이 지난달 초 출시한  ‘뉴하이트(New hite)’다.

하이트진로는 맥주 품질의 세계화를 위해 올 1월부터 독일의 맥주전문 컨설팅 업체인  ‘한세베버리지’와 공동연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물로 탄생한 뉴하이트는 지금까지는 없는 새로운 맛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세계 각국의 대표맥주와 견줄 수 있는 최적의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또한 홉, 몰트, 탄산의 최적 조합을 통해 청량감을 강화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리기 위해 쓴맛을 줄였으며 알코올 도수도 4.3%로 조정했다.
 
뉴하이트만의 청량감을 구현하기 위해 보다 안정된 빙점여과공법도 적용했다.  전 공정의 온도를 0도 이하로 유지시켜 최적의 상태에서 맥주의 불순물과 잡맛을 제거해 신선함을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뉴하이트는 하이트진로가 80년의 양조기술 노하우를 집약해 내놓은 것으로 국내 시장에서 1등 맥주로 자리잡는 것은 물론 세계 시장 진출의 견인차가 될지 지켜볼 일이다.

과연 뉴하이트는 1990년대의 하이트의 바람을 다시 불러일으킬지 '맥주 3국지'를 펼치고 있는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