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11일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했다.

뉴시스 등에 따르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은 10일 밤 10시 50분께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순천향대학병원에서 심폐소생술을 받고 11일 오전 0시 15분 강남구 일원로 삼성서울병원으로 옮겨졌다.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이 회장은 현재 안정을 되찾았으며 건강에도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삼성서울병원에서 건강 전반에 대한 점검을 받고 있다.

이 회장은 지난해 8월 감기가 폐렴 증상으로 발전하면서 열흘 정도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했다. 앞서 2009년 3월에는 기관지염으로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나흘간 치료받고 퇴원했다.

이 때문에 이 회장은 호흡기 관련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고 있다. 해마다 겨울에는 미국 하와이나 일본 오키나와 등 따뜻한 지역에서 보내는 것도 같은 이유다.

이 회장은 지난달 17일 귀국 이후 5일 만에 출근 경영을 재개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이런 일정이 다소 건강에 무리를 준 것은 아닌지 함께 점검하고 있다.

이 회장은 지난달 30일 미래전략실 팀장을 삼성전자 등 계열사로 내려 보내 현장경영을 강화했다. 이어 삼성SDS의 해외 진출을 위해 연내에 상장키로 했고 삼성생명이 삼성자산운용을, 삼성증권이 삼성선물을 100% 자회사로 두게 하는 등 금융계열사 지분정리에도 나섰다.

삼성 측은 "이 회장이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하신 것이 맞다“며 ”과거 폐질환으로 수술을 받은 적이 있지만 증상이 그리 심각하지는 않다"고 말했다. 퇴원하더라도 이 회장은 당분간 출근경영이나 대외활동을 하기 어려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서울병원 측은 이날 오후 이 회장의 상태에 대해 브리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