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제푸드가 태국 내 오므토토마토 3호점을 오픈하며 해외 진출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아모제푸드 오므토토마토는 방콕 3대 인기 쇼핑몰 중 하나인 ‘센트라 랏프라오 플라자’에 아모제푸드 오므토토마토 태국 2호점을 오픈 한 바 있다. 최근 3호점과 4호점의 입점까지 확정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아모제푸드 관계자는 “고유의 메뉴 품질 유지 및 안정적 물류 공급 시스템을 위해 조리에 필요한 식자재를 중앙공급식 주방(Central Kitchen) 에서 점포로 직접 공급해 맛을 표준화 시킨 것이 인기 이유”라며, “이를 위해 아모제푸드 메뉴얼에 따른 전문 외식 경영인 및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모제푸드 오므토토마토는 태국 반정부 소요사태 등으로 분위기가 어수선하던 지난 3월에도 기록적인 성과를 내 눈길을 끌었다. 기존 태국 내 2호점의 개•보수 작업과 현지화된 신메뉴 15종 출시를 통해 매출을 200% 성장시켰다. 아모제푸드는 오므토토마토 태국 3호점 오픈과 함께 인테리어 및 레시피 현지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2021년까지 태국 내 15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태국은 동아시아권 중에서도 외식시장이 해마다 발전하는 곳으로, 다양한 해외 프랜차이즈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한류 영향력이 큰 곳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한국 음식 및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기대치가 높다.

아모제푸드는 그 동안 보류하고 있던 아모제푸드 오므토토마토의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지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