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만에 지점 출입 등록 완료할 수 있는 출입기록 작성 서비스 도입

사진=KB국민은행 · KT
사진=KB국민은행 · KT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KT는 19일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콜체크인' 서비스를 공급한다"면서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지점 출입 등록을 완료할 수 있는 출입기록 작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KT에 따르면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이같은 콜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이로써 앞으로 KB국민은행 방문고객은 각 지점에 부여된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3초만에 간편하게 출입기록을 등록할 수 있게 됐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방문자 등록이 완료 됐습니다'는 안내만 들으면 등록 과정이 모두 끝나게 된다.

양측은 " '콜체크인'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여러 번을 터치해 QR 코드를 생성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고,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는 수기 명부를 쓰지 않아도 된다"면서 "전산에 등록된 출입 기록은 4주간 이후에 자동 삭제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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