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LG유플러스는 15일 "LG CNS와 함께 인공지능(AI) 콜센터 솔루션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AI콜센터는 금융회사들처럼 고객 문의가 많은 기업들의 전화상담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AI를 이용해 고객의 요청사항을 손쉽게 접수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비교적 단순한 해결방안의 경우 상담원 대신 답변을 제공해 상담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내용도 담았다.

LG유플러스 측은 "▲고객의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인식하고(음성인식) ▲텍스트로 변환된 고객의 문의사항을 파악해 답변을 찾고(자연어처리) ▲만들어진 답변을 음성으로 송출하는 기술(음성합성) 등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담아내는 방식으로 AI콜센터 상용화 작업이 이뤄졌다"면서 "통신기업인 LG유플러스와 IT서비스 전문 기업인 LG CNS가 역량을 결합해 이 솔루션을 주도하며 금융권 등의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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