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3 10:01 (토)
"애플카에 LG · 삼성 · SK 전기차부품 쓸 수도"...KB증권
"애플카에 LG · 삼성 · SK 전기차부품 쓸 수도"...KB증권
  • 이영란 기자
  • 승인 2021.09.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카 자체개발 가능성 높아진 듯"...투자 판단은 신중히 해야
팀 쿡(Tim Cook) 애플 CEO. /사진=AP, 뉴시스.
팀 쿡(Tim Cook) 애플 CEO. /사진=AP, 뉴시스.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애플이 애플카 생산을 위해 배터리, 모터 등 전기차 핵심부품을 국내 기업으로부터 구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KB증권이 10일 진단했다.

앞서 한 매체는 애플이 애플카에 대해 완성차 업체와의 협력 대신에 자체 개발로 돌아선 것으로 보인다고 지난 9일 보도했다. 최근 애플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에 견적요청서(RFQ)를 발송했고 자동차 연구소도 복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동원 KB증권 애널리스트는 "애플의 자동차 연구소 복원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주도권 확보를 의미한다"며 "지난 2007년 첫 아이폰 공개 이전에 나타났던 일련의 상황과 유사한 행보"라고 분석했다.

또한 "애플은 오는 2024~2025년 애플카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그 이유로 "▲2025년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비중이 30%로 2019년 대비 12배 증가 ▲2025년 배터리 수요도 2019년 대비 10배 증가 등으로 각각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본격적인 전기차 시장 개화 이전에 애플이 시장 진입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짚었다.

그는 이어 "애플이 자체 개발한 애플카 출시를 목표로 할 경우 기존의 아이폰 부품 공급망을 적극 활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배터리, 모터 등 전기차 핵심부품을 LG, 삼성, SK로부터 구매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부품 및 소재업체의 장기 공급계약 가시성도 눈여겨볼 만하다"고 덧붙였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업종 및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마다 다를 수 있는 데다,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