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사진=뉴시스.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은 9일 대우건설 인수와 관련해 "능력위주의 발탁인사를 활성화하고 내부승진을 최대한 보장할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초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KDB인베스트먼트와의 대우건설 지분(50.75%)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 체결식에서 "앞으로 그 어떤 외적 환경의 변화나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세계 초일류 건설그룹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뛰어난 기술력과 다양한 해외건설 경험을 가진 대우건설의 인수는 저에겐 평생의 꿈을 이뤄가는 '제2의 창업'과도 같다"면서 "실사과정에서 엄청난 저력과 성장잠재력을 확인한 만큼 이를 적극 살려나갈 것"이라고 했다. 

정 회장은 또 "실사 과정을 통해 사업부문과 관리부문의 견제와 통제, 사업 확대나 투자 의사결정의 어려움, 높은 부채비율 등 여러 현실적인 문제점들도 발견했다"며 "이의 개선에도 적극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그는 "이미 대우건설에 대한 독립경영과 임직원에 대한 고용승계 보장을 약속한 바 있다"면서 "높은 부채비율은 낮춰나가고, 더 좋은 회사가 되기 위한 필수요건인 임직원 처우개선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대우건설이 그간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건설기업으로 발전하는 데는 무엇보다 임직원 개개인과 조직 간 신뢰·협력이 중요한 만큼 노동조합과의 성실한 협의를 통해 노사가 상생할 방안도 찾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