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19일 "2022년 새해 소비 트렌드 주요 키워드로 'U.N.L.O.C.K(언락)'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는 그동안 팬데믹으로 단절됐던 일상 생활이 해제(UNLOCK)되고, 고정관념과 경계를 여는(UNLOCK) 새로운 한 해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다시, 문 밖 라이프(Unbinding In-door) ▲네오팸의 시대(Neo-Family) ▲로코노미의 부상(Local Economy')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Ordinary Premium) ▲사라진 경계, 보더리스(Cracking  Border)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하여(Kick off Sustainability) 등 6가지 요소가 소비를 결정하는 데 중요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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