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그룹
사진=한화그룹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한화그룹은 "호주시장 진출 및 투자 확대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한화그룹 측은 "호주시장 강화는 방산 협력을 기반으로 한다"면서 "한화 방산계열사인 한화디펜스는 지난해 12월 호주 정부와 1조원 규모 K9 자주포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양국 간 전략적 안보 파트너십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한 바 있다"고 전했다.

한화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건설과 우주·위성, 금융, 보안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역량을 호주시장에서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우선 K9 자주포 생산공장이 들어서는 호주빅토리아(Victoria)주 정부와 사업협력과 투자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협의체인 가칭 '한화포럼(Hanwha Forum)'을 올 상반기 발족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화그룹은 "한화포럼에는 빅토리아 주정부 고위급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라며 "한화 측에선 현지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리차드 조 한화디펜스 호주법인장은 "한화와 호주는 이미 방산분야 사업을 통해 우호적인 관계와 신뢰를 구축하고 경제·산업 분야 협력의 기틀도 마련했다"며 "이를 발판 삼아 한화그룹의 다양한 사업과 기술역량을 호주 시장에 소개하고 추가적인 협력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