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회장 "대우건설 인수 마무리 후 임직원에게 드리는 글" 전해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사진=뉴시스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은 2일 "최근 인수를 마무리한 대우건설을 업계 초일류 리더 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중흥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대우건설 임직원께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사내 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정 회장은 "2022년 2월 28일은 새로운 대우건설이 힘차게 출발하는 역사적인 날"이라며 "중흥그룹과 한 가족이 된 이 시점부터 차원이 다른 재도약에 나서게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정 회장은 아울러 "대우건설이 미래를 선도하는 리딩 기업이 되고, 국가 경제의 든든한 기둥으로 자리잡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그러면서 "▲단독 대표 이사 체제를 통한 독립·책임경영 ▲안전품질본부의 기능 강화 및 전사 역량 결집 ▲전략기획본부의 미래성장 기반 구축 및 새로운 비전 제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제도 구축 ▲주택건축사업본부의 내실 경영 및 지속성장 가능 기반 구축 ▲토목사업본부와 플랜트사업본부의 신시장 적극 개척 등에 경영의 역점을 두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대우건설 관련 사업과 관리 전반에 걸친 독립경영과 책임경영을 구현할 것"이라며 "통제와 견제보다는 신뢰와 협력에 중점을 둬 더욱 효율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