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전기차 분야에서 핵심 역할 수행할 것"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아세안 지역 최초의 완성차 생산거점을 인도네시아에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차는 "세계 4위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는 물론 인구 6억 명 이상의 아세안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 공장을 전략적 교두보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차는 "이날 오전 인도네시아 브카시(Bekasi)시(市) 델타마스(Delta Mas) 공단 내 위치한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면서 "이날 행사에는 조코 위도도(Joko Widodo)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정부 관계자, 현대차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정의선 회장은 "인도네시아는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전략의 핵심 거점"이라며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은 인도네시아 미래 산업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게 될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공장은 77만 7000m2의 부지에 지어졌으며 올해 말까지 15만대, 향후 25만대 규모의 연간 생산 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총 투자비는 제품 개발 및 공장 운영비 포함 약 15억 5000만 달러다. 인도네시아 공장은 자카르타에서 동쪽으로 약 40km, 인도네시아 최대 항만이자 동남아시아 해운 중심지인 탄중 프리오크(Tanjung Priok)에서 남동쪽으로 약 60km 떨어져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