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과 충전 서비스 경험 기회 제공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17일 "이날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xEV 트렌드 코리아 2022(xEV TREND KOREA 2022)'에 참가한다"면서 "여기에서 앞선 전동화 기술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측은 "올해로 5회차를 맞은 xEV 트렌드 코리아는 전기차 민간보급 확대, 새로운 전기차 문화 형성 등을 위해 정부 주도 하에 열리는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라며 "이번 행사에서 '아이오닉 브랜드 팬 파크(IONIQ Brand Fan Park)'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기획해 관람객들에게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방향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 공간을 아이오닉 존과 충전 콘텐츠 존으로 구성했다"면서 "아이오닉 존에서는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하고 충전 콘텐츠 존에는 ▲이동식 전동 충전 카트 ▲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스템 ▲이동형 수소연료발전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 등을 전시,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최대 전기차 관련 전시회인 xEV 트렌드 코리아를 통해 향후 출시될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들의 방향성과 다양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